Spring Boot 이전에 Spring은 Java 오픈소스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에서 출발했다.

엔터프라이즈급 어플리케이션을 정해진 규칙이나 설계에 따라 개발했을 때, 견고하고 안정적인 서비스가 개발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많은 환영을 받았다. 그런데 기존 스프링은 웹 개발에 필요한 설정이 너무 복잡하고 일일이 메뉴얼을 추가하고 확인해야하는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스프링의 하위 프로젝트로 웹 개발에 최적화된 Spring Boot라고 하는 프로젝트가 발표되었다.

 

Spring Boot는 웹 개발에 필요한 설정을 어노테이션(@) 등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어노테이션을 사용하면 불필요하게 설정을 입력하는 반복작업을 줄일 수 있다. 각종 의존성은 스프링이 모두 도맡아서 관리하며 톰캣 웹 서버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세팅이 불필요하다.

 

 

Spring Boot 프로젝트 생성

1.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언어와 버전을 선택한 뒤, 프로젝트 정보를 입력한다.

 

2. 디펜던시에서 Spring WEB, 데이터 베이스를 연동하기 위한 JPA, 우리가 사용할 H2 Database를 추가한 뒤, Generate를 누른다.

 

3. 압축을 풀어 IntelliJ에서 실행한다.

 

4. main - java에서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인터넷 주소창에 localhost:8080을 입력하여 접근한다.

아무 값도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이 정상적인 화면이다.

 

 

'Back-End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ring Boot - CRUD  (0) 2023.05.29
IP와 Port 그리고 DNS  (0) 2023.05.25
쿠키와 세션  (0) 2023.05.23
HTTP 통신과 URL  (0) 2023.05.23
Web - 클라이언트와 서버  (0) 2023.05.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