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 Tree(블렌드 트리)
애니메이션을 블렌드 트리로 제어하면 여러 경우의 수를 그룹으로 나누어 예외 없이 처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Idle과 Run이라는 상태와 Attack, AttackRun(움직이며 공격)이라는 상태를 Speed라는 파라미터로 그룹으로 묶어 속력을 가지고 있는지, Attack 상태인지 조건을 확인하여 상태를 전환시킬 수 있다.
Idle -> if: Speed>0.01, Attack=true -> AttackRun
Idle -> if: Speed>0.01, Attack=false -> Run
Idle -> if: Speed<0.01, Attack=true -> Attack
Idle -> if: Speed<0.01, Attack=false = Idle
위와 같이 Idle이라는 하나의 상태에 조건을 붙였을 때, 기존의 파라미터로 표현하면 네 가지 경우를 생각하여 화살표를 그려주어야 하지만 블렌드 트리를 이용하면 좀더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부트캠프 >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Enemy - FSM(6) 트러블 슈팅 및 수정 (0) | 2024.02.16 |
---|---|
Enemy - FSM(4) 트러블 슈팅 (0) | 2024.02.13 |
Enemy - FSM(3) (0) | 2024.02.13 |
Enemy - FSM(2) (0) | 2024.02.08 |
Enemy - FSM(1) (0) | 2024.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