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 Tree(블렌드 트리)

애니메이션을 블렌드 트리로 제어하면 여러 경우의 수를 그룹으로 나누어 예외 없이 처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Idle과 Run이라는 상태와 Attack, AttackRun(움직이며 공격)이라는 상태를 Speed라는 파라미터로 그룹으로 묶어 속력을 가지고 있는지, Attack 상태인지 조건을 확인하여 상태를 전환시킬 수 있다.

 

Idle -> if: Speed>0.01, Attack=true -> AttackRun
Idle -> if: Speed>0.01, Attack=false -> Run
Idle -> if: Speed<0.01, Attack=true -> Attack
Idle -> if: Speed<0.01, Attack=false = Idle

 

위와 같이 Idle이라는 하나의 상태에 조건을 붙였을 때, 기존의 파라미터로 표현하면 네 가지 경우를 생각하여 화살표를 그려주어야 하지만 블렌드 트리를 이용하면 좀더 쉽게 제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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