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여러 번 팀과제를 했지만 3D는 처음이라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해결(?)한 문제들과 재밌는 버그가 많았던 것 같다.

 

트러블 슈팅

  • Scriptable Object 연결끊김

프로젝트를 병합하는 과정에서 자원과 구조물 등의 Scriptable Object 연결이 끊겼다. 다시 연결해도 Missing이 뜨길래 Scriptable Object를 상속받은 스크립트 파일의 위치를 옮겼다가 다시 원래대로 옮기니까 해결되었다. meta 파일 때문인 것 같은데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다.

 

  • 외부 객체의 컴포넌트 참조

프로젝트 작업에서 프리팹으로 오브젝트들을 관리했는데 마찬가지로 병합하는 과정에서 연결이 끊겨서 코드로 연결시켰다.

 

  • 낚시대로 자원 채집

Raycast를 충돌체로 설정해서 모든 충돌체와 상호작용하는 문제였는데 웃겨서 넣었다.

나무도 낚고
돌도 낚고 ㄷㄷ 강태공

 

 

하고 싶은 것들이 많았지만 마감은 맞춰야하니 타협하며 적정선에서 마무리한 것 같다. 마지막 날은 버그 찾는데 시간을 보냈는데 배울 점도 많았고 재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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