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팀과제는 리듬게임을 하기로 했다.
휴일이 길어서 그동안 간단하게 공부할 것들을 정하고 게임의 방향성과 계획을 짰다.
<필수 구현 계획>
노래에 맞게 노트 생성(JSON을 통해 실시간으로 직접 노트를 찍거나 단순히 BPM에 맞게 노트 생성)
노트 타격 판정
타격에 따른 애니메이션
콤보 및 점수
<선택 구현 계획>
사용자 모드(사용자가 원하는 노래 추가 및 노트 생성)
일정 콤보가 되면 피버 타임 구현
음량 조절
전체적으로 8Bit 컨셉으로 노래 또한 8Bit로 몇 가지 만들 생각이다. 에셋은 각자 원하는 것을 하나씩 가져와서 상의 후 결정하기로 했다.
주말에 이론강의 + 수준별 강의를 정주행하고 하고 개인 과제 때 오브젝트 풀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사용한 것 같아서 좀 더 공부해야겠다. 개인과제에서 전체적인 설계가 많이 무너졌기 때문에 초기에 설계를 확실히 짜고, 특히 이전 강의에 나왔던 애니메이션과 FSM의 스크립트 구조를 공부해볼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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